고수익 사설 FX마진거래 유혹투자 아닌 도박 범죄

처벌 수위가 높고 추징 조치도 이루어 지는데 변호사를 통한 소명 여하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바 반드시 초기 단계부터 면밀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FX마진거래가 본격적인 성장을 한 지난해 개인들의 입은 손실액은 489억원으로 2007년에 비해 4배나 늘었다. 이들 사이트의 범행 규모를 합하면 가입 회원 16만여 명, 입금액은 1조 3천억 원이다. 사이트 운영자 등 적발된 인원은 238명이며 이 가운데 5명이 구속됐고 이들의 범죄수익은 1천15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기남부청은 A 씨 등이 운영한 사이트를 포함해 2019년 5월부터 현재까지 불법 FX마진거래 사이트 5곳을 적발했다. 적발된 A 씨 등 3명은 모두 20대 후반이며 유사 전과가 1건 이상씩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진FX를 ‘환투기’가 아니라 ‘환테크’라는 이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FXCM이나 Saxobank정도만 관심을 가졌던 국내시장에 외국계 FCM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뉴경찰신문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경찰신문.
금융 당국이 FX마진거래의 최대 매력 포인트인 레버리지를 현재 50배에서 20배로 대폭 줄이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 결정 이전에 업계는 레버리지를 낮추면 시장이 급속히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를 지속적으로 당국에 전달했지만 규제 강화를 막는 데는 실패했다. 온라인 상에서 ‘FX 마진거래의 신’으로 알려진 A씨는 지난 1년 6개월 동안 무려 230만달러(약 24억6천만원)의 손실을 입었고, 가상화폐도 이들이 만든 커피전문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경제적 가치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FX마진거래와 가상화폐를 빙자한 금융다단계 범죄가 서울과 수도권뿐 아니라 지역에서도 확산되고 있다”며 “다단계 방식으로 가상화폐나 해외금융 투자에 금전 거래를 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하지만 최근 고수익 투자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SNS 등을 통해 ‘부담없는 재테크’를 내세운 사설 FX마진 거래 광고가 성행하고 있고, 이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대법원의 판결에서도 보이듯이 파생상품이라는 형태는 어디에도 없는 게임 또는 도박이라고 한 것처럼, 제대로 된 금융회사에서 운영하는 외환상품이 아니라 자격이 없는 일반 통신판매업체가 제공하는 도박.
하지만 ‘FX○○’(이하 FX렌트방식)은 회원에게 FX마진거래에서 요구하는 약 1만 달러(1200만원) 증거금을 빌려준다. fx마진거래사이트 외환거래를 하려는 개인투자자를 대신해 증거금을 내고 이들이 FX마진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업체가 증거금을 대신 내주기 때문에 회원들은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그럼에도 이 따위 규제가 있는 이상 찜찜한 사람들은 본 글 젤 아래 해외법인 설립하고 진행하면됨. “형법”은 폭행, 강도, 살인 처럼 분명한 피해자가 있으면서 정상적인 사회 유지를 불가능하게 할 정도의 범죄행위에 적용되는 것이므로 강력한 처벌이 내려지는 것이 당연한 심각한 범죄행위이다. 만 오지게 하는 국가발전에 1도 도움안되는 최하위 등급인 것들이 지들이 최고 지성인 이라는 오만방자함의 착각속에 사는 또라이 시키들… 너네들은 그냥 조선시대 백성의 절반을 노비로 만들어버렸던 그 또라이 양반 계급을 꿈꾸는 머저리 로 보임.. 제작진은 “실제로 굵직한 사기사건은 경제 위기 때마다 찾아왔다고 한다.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생계가 불안한 상황에서 돈에 대한 갈망이 커진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을 거다.
두 나라 통화를 동시에 사고팔아 차익을 얻는 환차익 거래를 내세운 불법 도박사이트를 만들어 118억 원에 이르는 부당이득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한편 교보증권은 환전 시 마진을 붙이지 않고 우대 환율을 제공하는 실시간 ‘제로마진 환전’ 및 메타트레이더4 스프레드를 낮게 서비스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5일 주식 위탁매매(브로커리지), 트레이딩 등 주요 사업과 부동산 익스포저 손실 반영 등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증권업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대해 금융 당국은 불법 FX마진거래 관련 외환 송금 규제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해외의 금융 감독 당국과 협조를 강화해 불법 행위를 차단한다는 계획이지만 그 효과에 대해선 물음표를 찍는 관계자들이 적잖다. 일각에선 당국의 규제 강화가 오히려 부작용을 키울 수 있다고 지적한다. 규제를 강화할수록 투자자들은 더 좋은 환경을 찾아 나설 것이고, 이에 따라 해외 업체와 불법적인 직접 거래를 시도하는 빈도도 높아질 것이란 논리다. 지난 1월 말 ~ 2월부터 시작된 국내 코로나 확산이 아직까지도 지속되면서, 국가경제가 위기상황입니다. KB증권은 오는 8월 24일부터 FX마진거래 업무를 중단한다고 22일 밝혔다.
전국에 지점 형태의 체험장 200여 곳을 만들어 사업을 확장시켰다. 지점이 많을수록 FX렌트 사업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FX○○’은 실제 업체명이 아닌 월간중앙이 온라인에서 FX렌트방식 거래를 운영하는 수많은 업체를 포괄한 단어다.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혐의를 받는 김 모 씨 등 일당 3명의 승용차 압수 수색을 벌이는 모습입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투자자의 제도 개선 건의에 대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업권 건의사항을 취합해 당국에 전달 중”이라고 말했다.